-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은 이제 더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현재의 삶에서 디지털을 떼어놓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존 가구는 직접 방문해서 보아야 하기에 시간을 많이 들여야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를 디지털 마케팅으로 극복한 사례가 있다. 바로 스웨덴의 종합가구회사인 '이케아'이다.

이케아 온라인 쇼룸 / 출처 : 이케아
이케아 온라인 쇼룸 / 출처 : 이케아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쇼룸 카테고리를 통해 제품을 다양하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케아는 '이케아 플레이스' 어플로,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의 가구를 원하는 곳에 3D로 배치해볼 수 있다. 

이케아 플레이스 / 출처 : 이케아 플레이스
이케아 플레이스 / 출처 : 이케아 플레이스

 

또한 비주얼서치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는데, 이는 카메라로 제품을 비추면 이케아의 제품을 보여주고, 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이케아의 제품 중 비슷한 제품을 보여준다.  이케아 플레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직접 홈퍼니싱을 손쉽게 해볼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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