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랜덤 키링,
짱구부터 산리오까지!

포켓몬빵 / 삼립
포켓몬빵 / 삼립

지난 3개월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띠부띠부씰 대란. 2022년 2월 삼립에서 포켓몬빵을 재출시한 이후, 포켓몬부터 짱구까지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 띠부띠부씰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포켓몬빵에 들어있는 포켓몬 스티커와 짱구 과자에 들어있는 짱구 스티커, 이 스티커 한 장을 얻으려는 소비자들의 노력은 대단했다. 상품이 입고되길 기다렸다 입고되자마자 구매해가는 '오픈런'을 즐기며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았을 정도였다. 그들이 상품을 구매하려는 이유는 '단순 수집'과 '리셀을 통한 수익 창출'로 나눌 수 있는데, 스티커의 리셀가가 점차 하락하며 초반의 열기에 비해 약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띠부띠부씰을 대체할 만큼 매력적인 상품이 출시되었다. 요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아이템,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이다.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은 알 모양의 장난감으로 안에 랜덤 캐릭터 키링과 젤리가 들어있는 상품이다. 종류는 '크레용 신짱(짱구)'와 '산리오 캐릭터즈' 두 가지로 출시되었다. '짱구' 키링에는 20종의 랜덤 키링이, '산리오' 키링에는 16종의 랜덤 키링이 들어있다. 키링이 랜덤 구성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하였고, 이는 곧 그들의 구매로 이어졌다. 

크레용 신짱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 스위트 바이킹
크레용 신짱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 스위트 바이킹

'서프라이즈 랜덤키링'은 각종 편의점, 마트, 세계과자 할인점 등에서 2,5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이 비싸다는 평을 받기도 하지만, 귀여운 키링의 매력에 빠진 소비자들은 대량으로 구매하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언제나 쉽게 찾아보기는 힘들다. 구매하려고 편의점에 방문했지만, 모두 품절이라 빈손으로 돌아왔다는 후기가 많을 정도이다. 

 

산리오 캐릭터즈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 스위트 바이킹
산리오 캐릭터즈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 스위트 바이킹

소비자들의 관심과 재미를 사로잡은 제품,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랜덤 구성이라는 재미있는 요소가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하여 흥행에 성공한 것으로 추측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