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 마케팅

인터넷의 발달로 소비자들은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이루어지던 상품의 구매가 온라인에서도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쇼핑몰들은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그중에서도 백화점은 기성세대뿐만 아니라 체험과 경험, 가치를 중요시하는 MZ 세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체험형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대한 가장 큰 예시가 바로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이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의 외관 / 출처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의 외관 / 출처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은 '미래를 향한 울림'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창문이 없는 백화점, 일관적인 기존의 백화점의 모습을 탈피하고 새로움과 체험,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또한 다양한 팝업스토어와 기획전 등을 유치하여 쇼핑을 위한 백화점 방문이 아닌 다양한 체험을 위한 방문으로 유도하며 현재 북적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의 내부 / 출처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의 내부 / 출처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이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은 MZ세대의 관심을 이끌기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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