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마케팅

최근에 ESG 마케팅 경영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대다수의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가 더이상 제품 그 자체만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제품의 배경과 기업의 배경,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지 큰 관심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ESG 경영 마케팅은 각각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첫글자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ESG의 파급력과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업의 ESG 관리에 대한 기대가 상승하고 있다.

최근에 현대자동차는 전력공급의 안정성을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의도로 울산에 대규모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열병합발전소를 건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ESG 경영보고서 /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ESG 경영보고서 /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또한 마켓컬리는 '친환경' 포장을 강조해 이를 실천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코리아는 플라스틱 빨대대신에 종이빨대로 전면대체하고 있다. 

컬리 퍼플 박스 / 출처: 마켓컬리 홈페이지
컬리 퍼플 박스 / 출처: 마켓컬리 홈페이지

 

기존에는 기업의 자율적 ESG 활동을 권고하던 단계였다면 현재는 더 나아가 최근에는 ESG 이슈 대응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우리 생활에 있어서 ESG 경영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이미 유럽연합이나 미국 등 글로벌에서는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으로까지 자리 잡고 있어 ESG경영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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